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넷플릭스 한국 로맨스 드라마 추천 Best 5

by 데이로거 2024. 6. 14.
반응형

넷플릭스 한국 로맨스 드라마 추천




본격적으로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네요.
벌써부터 여름방학이 기다려집니다. 여름방학에 정주행 할만한 넷플릭스 한국 로맨스 드라마 추천해 드릴게요. (2024년 6월 기준)

최근 방영된 것이 아닌 몇 년 전 방영된 드라마 중 제가 주기적으로 정주행 하는 드라마들로만 선정했으며,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과 의견이 들어가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넷플릭스 한국 로맨스 드라마 추천

1. 멜로가 체질 (JTBC, 2019)

연출 : 이병헌, 김혜영

극본 : 이병헌, 김영영

출연 : 천우희, 안재홍, 전여빈, 손석구, 한지은, 공명, 이주빈, 김명준, 이유진 등

 

30살이 된 10년 지기 여자 3명의 연애이야기입니다. 옛날 '로맨스가 필요해'부터 주인공 각각의 스토리가 전개되면서 서로 이어진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형태의 드라마를 좋아하는데요. 이 드라마의 매력은 '대화'입니다. 주인공 여자 3명이 거실에 모여 맥주를 마시며 나누는 대화가 정말 매력적입니다. 대사의 티키타카가 좋다고 할까요? (여자주인공들의 내레이션도 인상적입니다.)

 

대작가 밑에서 보조작가를 하다 입봉 하게 된 신인작가 임진주스타 PD 손범수, 그리고 진주의 오래된 연인이었고 손범수의 후배이자 드라마 PD 김환동.

친일파 다큐멘터리로 대박 터진 감독 이은정과 친일파의 후손이자 동업자 재벌 3세 홍대, 그리고 두 얼굴을 가진 CF 감독 상수.

초등학생 아들을 둔 드라마제작사 마케팅 PD인 싱글맘 황한주와 그녀의 직장 후배 추재훈.

한때  친했던 여자주인공 3명의 대학동기이자 하향세인 배우 이소민과 그녀의 고등학교 동창이자 매니저 이민준.

 

딱 봐도 너무나 서로 연관이 될 수밖에 없는 직업이죠?

배우님들의 연기가 이 드라마 '대사'를 더 빛나게 해 줍니다. 병맛 같은데 이상하게 계속 보게 되는 이상한 드라마. 하지만 그 속에 현실적인 일상과 연애 공감을 이끌며 가끔은 진지하기까지 한 드라마입니다.

 

 

2. 그 해 우리는 (SBS, 2021)

연출 : 김윤진, 이단

극본 : 이나은

출연 : 최우식, 김다미, 김성철, 노정의, 박진주 등

 

고등학교 동창, 전교 1등 국연수전교 꼴등 최웅의 만남은 다큐멘터리 촬영으로 시작됩니다. 그리고 10년 뒤, 다큐멘터리 PD가 된 최웅의 절친이자 구연수와 최웅의 고등학교 동창 김지웅이 다시 촬영하게 된 전교 1등과 전교 꼴등의 10년 후 다큐멘터리 촬영을 계기로 다시 만나게 됩니다. 사실 10년 만에 재회한 건 아닙니다. 그들은 5년 동안 만났다 헤어진 연인이었기 때문이죠. 10년 뒤에 국연수와 최웅은 어떻게 변해있을까요?

 

이 드라마는 우리의 학창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매력이 있어요. 특히 여름이 배경이라 더욱더 고등학생 시절의 풋풋한 느낌과 어른이 된 후의 성숙한 느낌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것도 큰 매력입니다. 최우식 님과 김다미 님의 비슷한 그림체도 안정감을 더합니다. 개인적으로 김성철 님의 팬이어서 보게 된 드라마였는데 배우님들이 연기를 너무 잘해서 몰입해서 정주행 했어요.

 

 

3. 뷰티 인사이드 (JTBC, 2018)

연출 : 송현욱, 남기훈

극본 : 임메아리

출연 : 서현진, 이민기, 이다희, 안재현, 이태리, 문지인 등

 

영화 뷰티 인사이드를 드라마로 만들었죠. 한 달에 한 번 일정 기간 동안 외모가 바뀌는 배우 한세계와 사고로 인해 사람들의 얼굴을 알아볼 수 없는 안면실인증에 걸린 항공사 본부장 서도재. 서도재의 동생인 저가항공사 대표 강사라와 배우 한세계의 절친이자 신부가 꿈인 류은호.

 

이 드라마는 외적인 면으로 나타나는 것들을 잃어버렸을 때의 상황을 보여줍니다. 그 점이 흥미로운 소재이면서 훌륭한 연기에 개그적인 티키타카가 더해지고, 배우님들 스타일링 보는 재미까지 있습니다. 특히, 저는 한세계와 서도재 커플도 좋았지만 강사라와 류은호 커플을 더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한세계와 강사라, 서도재와 류은호의 티키타카도 이 드라마의 매력이죠. 마지막으로 한세계 반려견 낑깡이까지 너무 귀엽습니다.

 

 

4. 슬기로운 의사생활 (tvN, 2020, 2021)

연출 : 신원호

극본 : 이우정

출연 : 조정석, 전미도, 유연석, 신현빈, 정경호, 곽선영, 김대명, 안은진 등

 

시즌 1,2로 나뉩니다. 의대 동기 5명인 채송화, 이익준, 안정원, 양석형, 김준완 교수님들의 우당탕탕 대학병원 이야기입니다. 40대가 이렇게 멋지고 귀여워도 되는 건가요? 신경외과, 간담췌외과, 소아외과, 산부인과, 흉부외과 교수님이고 각 과마다 전임의들(펠로우), 전공의들(레지던트), 수련의들(인턴)의 이야기도 다루며 환자들의 사연들 때문에 울고 웃고 할 수 있어요. 현실 반영이 잘된 의학드라마로 유튜브에 진짜 의사 선생님들이 리뷰도 많이 하신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대학 때부터 밴드 동아리를 한 교수님들이라 드라마 한 회당 한 곡씩 밴드 노래를 연주하는데요. 또 이 밴드 연주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뮤지컬 배우인 조정석 님의 보컬이 너무 좋아요. 뮤지컬 배우인 전미도 님이 음치로 나오는 것과 유연석 님의 노래를 많이 못 듣는 게 아쉽긴 합니다.

 

바쁘게 돌아가는 대학병원 내부에서 환자들마다 가지고 있는 이야기들, 그리고 의대 동기 5명이 한 자리에 모여서 떠드는 장면들이 왜 그렇게 재밌는지 몰라요. 시즌 3 정말로 너무 원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5. 미스터 션샤인 (tvN, 2018)

연출 : 이응복, 장영우, 정지현

극본 : 김은숙

출연 : 김태리, 이병헌, 김민정, 유연석, 변요한 등

 

신미양요(1871년) 때 미국으로 도망간 군인 신분의 미국인인 조선인인 유진 초이와 독립운동가 어머니와 아버지를 둔 조선 사대부 영애인 애기씨 고애신의 애틋한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고애신의 정혼자이자 자유분방한 부잣집 도련님 조선인 김희성과 태어나보니 백정이었고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인인 조선인 구동매, 나라든 딸이든 다 팔아치우는 아버지를 둔 호텔 '글로리'의 사장인 미망인 쿠도 히나, 이양화이방인들의 얽히고 얽힌 조국을 빼앗긴 상실의 시대의 이야기입니다.

 

이 드라마는 정주행 하려면 마음먹고 해야 합니다. 가슴이 저려오거든요. 김은숙 작가님 드라마는 거의 다 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 드라마의 대사는 한 번 정주행 할 때와 두 번째 정주행 할 때, 정주행 회차를 거듭할수록 다른 의미로 가슴을 후벼 팝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 잊어서는 안 되는 역사를 배경으로 나라를 되찾고자 하는 야망을 품은 뜨거운 불꽃의 애기씨가 애틋하면서도 응원하게 되는 그런 드라마입니다. 내가 저 시대에 태어났다면 나는 저렇게 할 수 있었을까라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넷플릭스에서 사라지지 않았으면 하는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에서 많이 재생되었으면 하기도 하고요. 김은숙 작가님의 드라마는 주기적으로 정주행 하는데 그중에서도 정말로 많은 재생버튼을 누르게 되는 드라마입니다.

 

 

다른 정주행 드라마로는 도깨비, 환혼, 별에서 온 그대, 사랑의 불시착 등이 있네요.

날 잡고 드라마 정주행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넷플릭스 한국 로맨스 드라마 추천해 봤습니다.

반응형